티스토리 뷰

이정현_1


링크매니지먼트 소속의 배우인 이정현은 2014년 ‘갸스비’ CF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키는 172cm 이며 전주한일고등학교를 졸업하여 용인대학교 유도학과를 다녔다고 합니다. 나이는 1990년생으로 고향은 전라북도 김제라고 하네요. 전에도 영화나 드라마에서 단연으로 많이 출연도 했지만 이번에 이름과 얼굴을 알리게 된 작품은 <미스터 선샤인>이라는 작품인데요. 극 중 츠다 역으로 완벽한 일본어를 구사하는 등 역할과 너무나도 잘 어울려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정현_2


외모부터 언어까지 너무나도 일본인 같아서 인지 재일교포가 아니냐는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요. 어릴적에 유도를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 일본에서 교환학생으로 있을 때 일본어를 배웠다고 하며 당시 자주 부상을 당하는 등 실력이 뛰어나지 못해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네요. 극 중 악랄한 역할을 많이 했지만 실제로는 유순한 성격을 가진 배우 입니다. 닮은꼴로 가수 ‘오혁’이 있는데요. 외모보다는 풍기는 이미지가 비슷한 것 같네요. 



이정현_3

이정현_4

또한 최근 73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광복절 경축식>에서 애국가를 부르며 뜻깊은 광복절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정현 영화, 드라마 출연작은? 영화로는 위험한 상견례2에서 유도부주장 단역을 시작으로 오빠생각, 울보, 그랜드 파더, 우리들의 일기, 레볼루션, 플라이 하이, 깡치, 프로필 도둑, 리얼, 박열, 전학생 김탱크, 군함도, 아이 캔 스피크, 대장 김창수, 세상에 소리쳐, 궁합, 일진, 7년의 밤 등 다수의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였으며 


이정현_5


드라마로는 사랑하는 은동아,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임진왜란 1592, 김덕순 연애사무소, 미스터 션샤인 등이 있습니다. CF도 은행, 게임, 차, 마트 등 10여편의 광고에도 출연하는 등 생각 외로 다양한 곳에 나왔었네요. 이번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으니 앞으로 어떤 배역을 만나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배우입니다.


<미스터선샤인 츠다> 배우 이정현 나이 :: 애국가 :: 국적 :: 알아보기

댓글